
정맥류 – 혈관경화요법이란?
혈관경화요법이란 혈관내에 이물질을 주입하여 혈관내막을 손상시켜 혈전과 섬유화를 유발하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절개나 마취, 입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습니다.
작은 정맥류나 거미줄처럼 생긴 모양의 파랗고 빨간 거미모양 정맥을 치료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혈관의 상태에 따라서 3~5회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시 1회시술시 10만원 내외입니다.
시술 후 과정
혈관화요법이란 혈관내에 이물질을 주입하여 혈관내막을 손상시켜 혈전과 섬유화를 유발하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방문전에는 치마나 편한 바지를 입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심부정맥혈정증이나 대퇴정맥, 대복재정맥 등의 역류를 확인합니다.
시술전에는 약 1,20분가 서있는 자세를 유지하고, 에비타의 흉부외과 전문의가 시술부위를 디자인합니다.
혈관의 크기 등에 따라, 적절한 농도의 경화약물을 주입합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이 위치한 정맥류 또는 정맥류의 원인부위를 혈관초음파를 이용하여 치료할 혈관을 찾고 주사침이 정확하게 치료될 혈관에 위치한 것을 확인후 혈관경화제를 투여하여 치료하는 정밀한 경화치료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초음파유도 경화치료라고 합니다.
주입후에는 붕대와 테이프 등으로 압박을 합니다.
(정맥류 스타킹을 가지고 계신 분은 가지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화제에 의해서 딱딱해진 혈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없어지게 됩니다.
혈관경화요법을 시행받으면 일부환자에서 원래 혈관이 있던 자리를 따라 피부에 갈색의 착색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개 6개월 뒤에 소실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병의 심한 정도에 따라 치료 횟수가 결정되며 치료종결까지 3-5회 병원을 방문하시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외에 보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홈페이지의 상담게시판이나 이메일 연락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