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상처가 빨리 회복되려면
부기를 가라 앉히고 붉은 혈관확장을 속히 회복시켜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는 관리는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수마사지와 팩, 신선한 야채와 과일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잠을 충분히 자서 피로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것들이 우선입니다.
부분세수
– 화장솜에 클렌징워터를 적셔서 가볍게 닦는다. 화장솜에 스킨로션이나 맹물을 적셔서 닦고 보습크림을 바릅니다.
자가 마사지
수술 후 에비타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붓기를 가라앉히는 맛사지 특수한 손동작으로 부기를 가라앉히는 마사지를 할 수 있으며,
스컬트라와 같은 콜라겐 촉진 물질을 주입한 경우에는 더욱 권장되며, 시술 다음 날에도 할 수가 있습니다.
1. 손을 펴고 피부를 지그시 눌렀다가 손을 사뿐히 떼는 동작만으로 마사지를 한다.
얼굴에 성형을 했을 때에는 얼굴전체와 목옆을 고루 맛사지 해준다.
단, 성형수술한 곳과 그 부위에서 아주 가까운 곳은 피해야 합니다.
2. 지긋이 누르듯이, 하지만, 가볍게 맛사지 할 것.
지압하듯이 세게 누르지 말아야 하며, 강하게 누르면 혈액순환이 너무 활발해져서 림프액이 많이 생기게 되어 부기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림프액은 혈관에서 조직으로 새어나온 액체를 말하며, 이 액체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또 세포속에서 생긴 노폐물과 독소들이 조직에 있는 액체에 녹아있습니다. 이러한 노폐물을 운반하는 것도 림프액입니다.
림프액이 조직에 많이 고여 있는 것을 부었다고 말하며, 부기를 내리는데는 림프액을 빨리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기를 가라 앉히는 마사지손동작으로 피부를 누르면 피부속의 림프액이 림프관으로 보다 빨리 밀려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림프마사지에는 방향성이 중요한데, 이 방향은 대개 에비타클리닉의 의료진이 설명을 도와드리며,
혹시, 잊어버려서, 생각이 나지 않으시다면,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림프관에 차있는 기존의 림프는 떠밀려 들어감으러써, 이 마사지를 하면 그대로 방치하는 것보다 거의 10배가량 빠르게 림프액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성형하고 난 뒤에 부기를 빨리 내리고 노폐물을 없애는 데는 이런 특수 맛사지동작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혹은 시술 후 방문하여 주시면, 이러한 부분을 후처치로 도와드립니다.
<성형수술 후에 하면 좋은 팩들 >
1. 에비타의 모든 시술, 수술 후에 재공하는 재생 시트마스크를 차가운 냉장고에서 꺼내서 시술 당일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에비타에서 제공하는 시트마스크는 수많은 시트마스크의 성분을 분석하고, 시험해서, 가장 안전하고 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선택되어진 고가의 제품입니다.
2. 바르기만 하고, 닦아낼 필요가 없는 팩 크림 상태로 된 제품영양팩 중에는 세수 한 후에 고루 펴바르고
그대로 닦아낼 필요가 없는 팩을 사용하면 닦아내지 않아도 되므로 피부가 당기지 않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는 허브등의 성분을 우려낸 물을 거즈에 적셔서 팩을 합니다.
감초, 녹차, 약쑥, 장미, 레몬등의 재료가 좋고 감초, 녹차, 장미꽃 같은 것 등은 진하게 우린 물에 거즈를 적셔 얼굴을 덮습니다.
너무 오래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을 오히려 뺏어가게 되므로
10분정도 지난 후에 거즈를 들어내고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을 가볍게 두드려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콜라겐 마스크도 좋습니다.
콜라겐마스크를 얼굴에 덮고 맑은 영양앰풀이나 스킨로션으로 적셔가며 피부에 밀착시킵니다.
계속 수분이 마르지 않게 적셔주고 20-30분 후에 마스크를 살짝 들어내고 영양 크림을 바릅니다.
붓기가 빨리내리고 진정작용이 있으며,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집니다.
5. 닦아내야 하는 팩이나 필름처럼 마른 후에 떼어내야 하는 팩은 피해야 합니다.
가벼운 샤워 정도가 좋으며 뜨거운 물에서의 목욕이나 사우나는 당분간 피합니다.
매운 음식, 술, 뜨거운 음식처럼 얼굴이 화끈거리고 혈액순환이 지나치게 촉진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