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냄새의 원인은 무엇일까?
제일 근본적인 발냄새의 원인은 세균 또는 박테리아 때문입니다.
발은 하루종일 공기가 통하지않는 신발이란 곳에 갇혀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바닥이나 발에 발생한 땀과 세균(박테리아)이 만나 악취가 나는 것입니다.
악취를 방지하는 가장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발에 땀이 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거겠죠?
#… 발에 땀이나는이유는?
1) 땀이 많이 나는 발다한증을 가진 경우입니다.
– 땀이 많이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다한증은 사람마다 차이를 두고있지만 손과발이 같이 땀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우선 다한증을 치료하여 발냄새의 원인을 제거해주어야만 합니다.
2) 발을 씻고 말리지 않았을 경우입니다.
– 습기가 차면 항상 곰팡이 또는 세균과 박테리아가 있기 마련입니다.
발을 씻고 말리지 않으면 발이 축축하게되고 무좀균 또는 박테리아나 세균이 번식할수 있는 최상의 조건이 되기대문에 건조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발을 씻고 나서는 항상 뽀송보송하게 건조해주는거 잊지마세요.
3) 꽉조이는 신발을 신었을 경우입니다.
– 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작은 신발을 신었을경우 통풍이 이루어지지않고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발냄새를 유발시키는 원인이됩니다.
꽉조이는 신발보다는 조금 넉넉한 신발을 신어 통풍이 잘되도록해주세요.
4) 양말을 안신고 신발을 신었을 경우입니다.
– 양말을 안신고 신발을 신었을 경우에는 땀흡수가 이루어지지않아 냄새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기에 땀이 분비되는 경우, 발의 각질이 수분과 결합하여, 세균 증식이 더욱 왕성해 집니다.
항상 신발을 신을때에는 양말을 신어 발냄새가 나지 않도록합니다.
5) 스타킹을 신었을 경우입니다.
– (여성의 경우 스타킹을 많이 신는데요. 스타킹은 나이론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땀흡수가 잘 이루어지지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발냄새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 생활속 발냄새 제거방법
1) 물티슈를 휴대합니다.
– 발에 땀이 날때 물티슈를 휴대하고 있다가 자주 닦으면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면 양말을 착용합니다.
– 스타킹은 땀흡수가 안되므로 스타킹보다는 면양말을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3) 탈취스프레이를 휴대합니다.
4) 실내에서는 슬리퍼로 갈아신습니다.
– 발의 열기와 환기를 시킬수있는 실내화로 갈아신습니다.
5) 생활적인 방법으로 어려울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다한증 치료, 항생제 연고 처방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신발냄새 제거방법
1) 10원짜리 동전을 10개정도 양쪽에 놓고 2~3일이 지나면 냄세가 없어집니다.
2) 신문지를 신발속에 넣고 신발장 등에 보관하면 습기제거와 냄새제거에 도움이됩니다.
3) 녹차를 마신후 녹차잎을 깔창밑에 놓아주면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 커피찌꺼기 등은 냉장고 냄새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처럼 신발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4) 습기가 차있는 신발을 말릴때는 김봉지 등에 들어있는 방습제를 넣으면 효과적입니다.
5) 구두 등은 레몬즙등으로 닦아주면 효과적입니다.
6) 장시간 땀 흘리면서 사용한 등산화 등은 사용 후에 항균스프레이를 뿌리고, 그늘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냄새제거방법
1) 신발을 관리할때는 신문지나 녹차티백을 놓아둡니다.
2) 하지만, 신발을 신을때는 발냄새가 난다고해서 향수 등을 사용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3) 신발을 신을때는 꼭 양말을 착용하시기바랍니다. 발의 각질이 떨어져 나가서, 신발내에서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신고 신발끈은 너무 조여주지마세요.
5) 발을 씻을 때는 항균비누나 유황비누 등이 도움이 됩니다. 발을 씻고난 후에는 물기를 잘 말려주세요.
6) 발을 씻을대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잘씻어주시고 냄새가 심할경우에는 식초나 구연산 등을 떨어뜨리고 씻어주면 좋습니다. 녹차티백도 효과적입니다.
7) 심한 악취가 동반되는 경우에는, 세균감염에 의한 경우가 가장 많으니, 약국이나 병원 진료 후에 항균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족다한증 겨드랑이 액취증 보톡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