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느 글의 답변을 보니
기본적으로 수술이나 이온영동법 약물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로션으로 된 그런 류의 것도 효과가 있나요?
제가 드리*로나 이런 약을 사서 몇 일은 효과보지만 그 때 뿐이지 어느 샌가 부터 그 약이 아예 효과가 없습니다.
이게 다른 사람이 만져봐도 축축한데 그리 심하다고 생각을 안하고 있어요.
물론 군대 신검볼때도 손에 다한증에 대한 이야기도 했지만 화장지 30초 정도 꽉 쥔상태로 물이 뚝뚝떨어지지 않는거면 다한증 아니라고 한게 기억도 나네요 이미 군대는 갔다왔지만..
일단 제 입장에선 손발에 땀이 너무 심합니다. 다른 곳 보다 손발이 항상 젖어있는 느낌이고
그래서 일부러 양말도 신습니다. 덥든 춥든 왜냐하면 발에 그 땀과 바닥에 닫는 그 느낌이 정말
소름끼칠 정도로 싫고 또 손도 누구와 악수하는 것 조차 싫습니다. 정말 그정도로 전 심하게 느낍니다.
중학교떄나 학교다닐때도 책에 팬들고 한참있으면 젖어있는 걸 볼 수 있고 예전에는 양말도 젖고 그정도입니다.
근데 이젠 아예 두꺼운 양말을 신어버리구요.
다한증도 보험되나요? 수술이나 주사 여러 방법이 있다던데요. 보험은 실비고 여러곳 들어놨지만
그 다한증이라는 병명 판정받는 기준이 궁금하네요. 뭐 검색해보니까 뭐 몇분안에 땀이 흐를 정도로 심해야 다한증 병명이라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의사분은 그건 본인이 느끼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기도 한다고 하고
아무튼..
이제 사회생활도 해야하고 하는데 너무 걱정입니다.
제 손에 땀때매 악수할때도 저도 불편하고 상대방도 불편해합니다. 상대방도 악수하다 땀때매 옷에 무의식적으로 좀 닦는 것도 봐서 너무 불편하고 핸드폰 할때도 땀때매 사용하깁 불편하구요..
아무튼 손발이 어디에 닿는 것 조차 뭔가 소름끼치고 그럽니다.
그래서 치료 좀 해보려고 하는데요. 글*코피롤레이트 약은 하루4알 3달 4달치 한꺼번에 타서
먹어본 적은 있는데 효과는 그래도 복용법만 잘 지키면 있는 듯 하나 다른건 건조해도 상관없는데
목이 엄청 따갑고 해서 이것만 아니면 부작용 감수해서라도 먹겠는데 목이 너무 따갑고 아파서 진짜 어디 중요한 일 있을때만 약 먹습니다. 물론 자기전에 공복상태에서 먹어야 효과있는건 알구요.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보*스주사로도 신경에 영향을 줘서 몇개월 땀안나게 유지가 가능하다 들었는데
대신 비용이 엄청 비싸고 들었고.. 이온영동법은 솔직히 그런거로 효과 있을 것 같다고는 생각이 안들어요..
제 착각일까요.
그냥 깔끔하게 수술하는게 마음 편할 것 같아요..
근데 수술 보상성 부작용으로 나온다해도 10프로라고 하고 손발만 아니면 상관없을 것 같아서
진짜 수술까지도 생각중입니다. 근데 비용이 문제라서 걱정입니다. 아주 어릴때부터 부모님이 들어논 실비나 여러가지 보험들이 있는데 수술이나 아니면 주사로 신경부분 맞는 것도 보험처리 되나요?
아니면 수술에 대해서만 가능한가요?
수술비용 보니 나름 만만치가 않아서요. 그래도 보험처리로 일부 된다면 돈모아서 하고 싶어요.
먼 친척이나 사촌 가끔 만나면 악수부터 건내는데 만질때 참 난감할때가 한둘이 아닙니다..
거실 집 바닥이 대리석인데 맨날 땀때매 양말 신지 않으면 물기처럼 자국만 엄청남고
엄청 스트레스입니다..
그 이온영동법도 꾸준히 계속 받으면 효과있으면 받을 마음도 있어요.
물론 하다가 중단하면 재발한다는건 알고 있지만 땀만 안난다면 뭐든 하고 싶어요.
다한증 같은 경우는 그냥피부과 가서 진료받고 하면 되나요 아니면 따로 다한증 병원이 있는건가요?
의사들은 뭐 별로 심하지 않는데 이렇게 무심하게 넘어가고 스트레스 정말 받습니다..
도와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흉부외과 상담의 전철우 입니다.
질문자체가 너무 길어서, 일일이 온라인상으로 답변을 드리기는 곤란하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여 답변을 드리자면,
다한증의 진단은 발한양 측정, 체열검사 등의 여러 방법이 있지만,
임상적으로 중요한 것은
발한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느냐하는 문제입니다.
드*클로와 같은 알루미늄 클로라이드 발한억제제가 효과를 보다가 못보는 경우에는 1,2개월 후에 다시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복용하신 글*코피롤레이트를 하루 4mg으로 초기에 너무 과용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에비타흉부외과와 같은 전문 의료기관에서 복용법과 복용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진료후에 조절이 필요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의하신 교감신경부분절제술은 국민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1박2일정도의 입원에 따른 병실료, 검사비, 특진비 등에 따라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온라인 상으로 보다는
본인이 수술받고자 하는 흉부외과 병원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