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수술 후 자신감 찾자!

홈으로/진료과목/여성형유방증/여유증,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수술 후 자신감 찾자!

여유증,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수술 후 자신감 찾자!

여유증(여성형 유방증)은 남성들의 콤플렉스로 항상 언급되는 것들 중 하나로 옷차림이 가벼운 여름철에는 더욱 큰 고민 거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여유증을 앓고 있는 남성들은 사람들의 시선을 가리기에 급급하며, 위축되거나 자신감이 결여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여유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4년 1만 3,732명에서 2018 년 1만 9,565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5년 만에 약 42%가 증가한 수치로 생각보다 많은 남성들이 여유증으로 고민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증상을 개선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증(여성형 유방증)은 남성의 가슴이 발달해, 여성처럼 유방이 봉긋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여유증은 사춘기 때 여성 호르몬의 분비로 유선조직이 발달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드물게는 내분비 질환 및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하는 등 원인과 발달 시기는 다양하기 때문에 면밀한 사전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유선조직 발달 외에 비만 등의 이유로 지방이 축적되어 섬유화의 과정으로 여유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유증의 종류와 원인”

▶ 진성 여유증

유선조직이 발달한 여유증으로 대부분 사춘기 호르몬 불균형이나 약물 등이 원인

▶ 가성 여유증

지방조직이 발달한 여유증으로 비만 등에 의한 원인

▶ 복합성 여유증

지방조직 + 유선조직이 함께 발달한 여유증

여유증에도 종류가 있기 때문에 종류별로 솔루션이 준비된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으며, 위의 분류에 따라 서 치료방법 역시 달라져야 합니다.

“여유증 자가진단 CHECK!”

▶ 마른 체형이지만 유륜 주변만 볼록하게 돌출되어 있는 경우
▶ 가슴에 몽우리가 느껴지고 왼쪽, 오른쪽 가슴이 비대칭인 경우
▶ 청소년기 전부터 오랜 시간 동안 여성의 가슴처럼 가슴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 체중은 감소했으나 가슴 주변의 체지방이 줄지 않은 경우
▶ 비만체형으로 가슴 주변이 체지방으로 인해 봉긋하게 돌출된 경우
▶ 유두 아래의 몽우리가 성장하는 통증을 느끼는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을 느낀다면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유증 수술은 위험한 수술은 아니지만 위험성을 더 낮추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여유증 수술로 인해 생기는 수술 상처가 환자의 또 다른 고민거리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므로 실력 있 는 흉부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확인해봐야 하며, 재발율이 낮은 수술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지 알 아봐야 합니다.

또한 수술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관리해주는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병원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에비타흉부외과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에비타흉부외과에서는 ‘트리플 여유증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리플 여유증 수술은 기존 절개식 및 비절개식 여유증 수술의 단점은 보안하고, 장점은 더 발전시킨 수술 방법으로 수술 후 흉터 부담이 적게끔 유륜 주변을 최소 1~2cm만 절개하여 3중으로 지방조직과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수술로 재발률이 낮고 이상적인 남성의 가슴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에비타흉부외과는 오랜 기간 대학병원에서 흉부심장혈관외과 전문의, 교수로 근무한 대표원장님이 직접 수술을 집도합니다. 여유증은 발생 원인인 유선 조직을 제거해 재발 가능성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비타흉부외과는 앞서 말한 트리플 여유증 수술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재발률이 아주 낮은 편입니다. 또한 여유증은 수술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와 흉터 관리가 중요합니다.

수술 후 관리가 소홀 할 경우 가슴이 쳐지거나 부종이 생길 수도 있으며 라인이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에비타흉부외과에서는 수술 후 뭉침, 접힘을 방지하기 위해 고주파 + 엔도몰로지 관리를 제공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프락셀 레이저 등을 이용한 유륜 부위 흉터 관리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매끈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유증 수술의 경우 미용적인 부분이 있어 예전에는 보험이 가능하지 않았지만 보험 적용의 기준이 변경 되어 지방흡입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여유증의 경우에는 실비보험이 가능해져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사이먼 분류법 2단계 이상, N62-1 진단코드)

여유증 수술 후 빠른 일상복귀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리플 여유증 수술은 당일 수술이 가능하며 당일 퇴원 또한 가능합니다. 수술 3일차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약 한달이면 흉터관리까지 끝이 나기 때문에 빠른 기간 내에 수술 후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에비타흉부외과 대표원장님은 흉부외과 전문의이자 교수로서 오랜 시간 심장, 폐, 혈관 수술과 같은 난이 도 높은 수술을 진행하던 손길로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을 꼼꼼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재발률이 더욱 낮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연구와 노력을 통해 미세혈관을 봉합하는 손길로 환자의 말 못할 고민을 위해 완성된 시술과 수술을 제공하며, 수술 후 관리와 흉터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에비타흉 부외과에서 여유증 수술과 수술 후 관리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By |2021-03-16T11:08:31+09:001월 5th, 2021|여성형유방증|0 댓글

About the Author: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자신감..에비타흉부외과 한국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카카오톡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