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형 유방증의 수술범위, 절개, 흉터

여성형 유방증을 가진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나의 여성형 유방증의 정도에 따라, 수술시의 절개와 남는 흉터에 대한 것입니다.

직접 진찰,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서, 유선조직과 지방의 분포, 두께, 피부쳐짐 등을 확인하고,

개개인마다, 다른 방향으로 접근을 하지만,

크게 여성형 유방증의 정도에 따라 보편적인 수술 접근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유선조직만 발달한 진성 여유증 1단계 입니다.

이 경우에는 유륜아래의 유선(젖샘)조직만 제거합니다.

에비타흉부외과에서의 절개는 유륜 주변으로 1/3 혹은 1/4 범위를 절개하고, 유선을 잘 박리하여서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의 흉터는 점차 흐려져서, 나중에는 흐릿하게 남게 됩니다.

2단계

유선조직 뿐만 아니라, 지방이 축적된 진성 여유증 2단계 입니다.

이 경우에는 유선만 제거를 해서는 매끈한 가슴이 될 수가 없습니다.

유선주위에서 어깨선과 겨드랑이, 가슴밑선까지 이어지는 넓은 부위를 고르게 지방흡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에비타흉부외과에서는 지방흡입 후의 피부쳐짐을 줄이기 위해서,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통해서, 지방분해와 피부 탄력을 도모한 후에

“리포슬림”이라는 바이브레이션 파워 흡입장비를 통해서, 지방을 파괴, 흡입하고,

다시, 핸드메뉴얼 방식으로 정교하게 가슴의 모양을 다듬어 줍니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이 끝난 후에 동일한 유륜옆의 절개창을 통해서 유선을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의 흉터는 앞서의 1단계와 같이 유륜주변으로 흐리게 남게 됩니다.

3단계

이 경우는 수술 후에 어느정도 피부쳐짐이 예측되는 경우입니다.

대개는 B컵이상의 가슴을 가지거나, 30대이상인 경우, 튼살이 보이는 경우, 잦은 체중변화로 피부탄력이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늘어질 피부를 어느정도 제거해서, 수술 후에 피부쳐짐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중등도 이상의 피부쳐짐인 경우에는 유륜을 따라서, 둥굴게 피부를 짤라내고, 봉합을 진행합니다.

흉터는 유륜의 경계와 일치하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볼 때만 약간 인의적인 형태를 띄게 됩니다.

4단계

수술 후에 상당한 양의 피부쳐짐과 접히는 현상이 예측되는 경우입니다.

C컵이상의 가슴을 가지거나, 고도비만인 분이 많으며, 피부탄력도 많이 떨어져 있는 분들입니다.

이 경우에는 상당량의 피부를 절개하는 유방축소술과 유방거상술의 방법이 모두 동원되어야 하며,

때로는 유두, 유륜조직의 이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흉터는 유륜주위와 가슴하단에 길게 남게 되지만, 그러한 흉터가 없이, 수술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아울러, 수술 후 피주머니를 며칠간 유지하여야 하며, 회복기간도 2주가량 걸리게 됩니다.

By |2018-03-06T12:46:36+09:003월 6th, 2018|여성형유방증|0 Comments

About the Author:

에비타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자신감..에비타흉부외과 한국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열린 포럼 목록

최근 답변

게시판 통계

등록된 사용자
163
게시판
6
게시글
7
답변
10
게시글 태그
5

최근 게시글

카카오톡 상담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