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 탈모치료제 복용 후 여성형 유방증

/, 여성형유방증/[지식iN] 탈모치료제 복용 후 여성형 유방증

[지식iN] 탈모치료제 복용 후 여성형 유방증

질문>

40세 남성입니다. 작년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고 이제 75일이 되었습니다.

제가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서 모발이식을 받아서 약빨도 좋은데 여유증이 왔네요..
이전부터 가슴이 조금 앞으로 나온 체형인데…약물로 인해서 (프로페시아 85일) 여유증이 생겼네요.
단순히 약을 중단하라는 말은 안되고요..머리도 소중하다보니…
이제 여유증 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첫번째,
모발이식을 하고 75일이 지났는데 여유증 수술을 해도 괜찮을지요?
아무리 가벼운 수술이라고 해도 몸에 무리가 갈수도 있어서요..여유증 수술이 모발이식에 영향을 미친다거나..
하는등 궁금합니다.
두번째,
어차프 프로페시아는 장기복용약인데..수술전후로 끊지 않고 계속 복용을(수술당일 포함)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흉부외과 상담의 전철우 입니다.

원칙상으로는 약물에 의해 발생한 여성형 유방증은

약물중단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되기 때문에

중단을 해야하는데,

중단을 못하는 상황이시라면,

수술을 선택하셔야 하겠습니다.

모발이식 후에 여성형 유방증 수술은 상관이 없습니다.

최근의 여성형 유방증은 최소침습적인 방법을 선호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수술 전후에 문의하신 약물은 계속 복용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외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에비타흉부외과를 방문하셔서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지식인 직접 보기

여성형 유방증을 유발하는 약물에는 소화성 궤양 치료제, 여드름 치료제, 항암제, 이뇨제, 정신병 치료약제, 술, 마리화나 및 헤로인 같은 환각제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최근에 조기 탈모가 진행되면서, 탈모 치료제로서 피나스트레이트(finasteride) 성분의 약을 복용하면서, 유선의 발달을 호소하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이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중에서 여성형 유방증이 유발되는 경우는 1%이하로 적은 편이지만, 장기 복용하는 약물인 만큼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By |2019-01-18T14:53:40+09:0011월 29th, 2017|에비타 영상, 여성형유방증|0 Comments

About the Author:

에비타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자신감..에비타흉부외과 한국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열린 포럼 목록

최근 답변

게시판 통계

등록된 사용자
163
게시판
6
게시글
7
답변
10
게시글 태그
5

최근 게시글

카카오톡 상담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